변화하다

기본 프로그램으로 지정해주기


윈도우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우리가 알맞는 파일로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해줄 수가 있습니다. 그거와 마찬가지로 맥에서도 영상 플레이에서도 기본적으로 항시 열리는 파일을 설정을 해줄 수 있는데요, 맥에서는 동영상 프로그램이 '퀵 타임플레이어'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퀵 타임플레이어로 쓸 경우에는 내가 원하는 것 처럼 편하게 컨트롤하지 못하는 단점은 조금 존재해서 보통은 윈도우에서 다음 팟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 처럼 맥에서는 괜찮은 프로그램인 '무비스트'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정상적인 프로그램은 앱스토어 가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무비스트

1. 기본적으로 다운을 받으시면은 영상 플레이어 설정 목록에 뜨게 됩니다. 

애플 기본프로그램 설정
정보란에 이렇게 무비스트가 목록에 존재하게 됩니다.

2. 목록에 뜨시는게 확인이 되셨다면은 Command + i 를 눌러서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애플 기본프로그램 설정
다음으로 열기를 누른다

3. 빨간 박스 있는 부분을 확인해줍니다. 그런후에 무비스트를 선택해준 후에,

애플 기본프로그램 설정


4. 아래에 있는 모두변경을 버튼을 눌러줍니다.

애플 기본프로그램 설정
계속을 눌러주고


5. 변경을 누르게 되면은 무비스트가 이렇게 기본으로 나오게 됩니다.

애플 기본프로그램 설정



6. 들어가서 확인을 해봅니다.

7. 나머지 본인이 변경하고 싶은 확장자 마다 이렇게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정리

윈도우보다는 어떻게 보면은 절차가 복잡할수도 있는데요, 그냥 한번에 환경 설정을 눌러서 바꾸기는 사실상 힘듭니다. 왜냐면은 맥은 시스템 파일 자체는 프로그램들이 만지지 못하는 구조라서 사용자가 이렇게 변경을 해줘야만 합니다. 이렇게 불편한점이 조금씩 존재하기 때문에 맥 자체가 윈도우보다 안정적인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윈도우 같은 경우에는 불필요한 레지스트리가 쌓여서 나중에는 그게 꼬이기도 하고 하는 문제점이 생기지만 맥같은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파일 자체적으로 구동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파일 시스템을 건들이지 않기 때문에 수월한 점이 있는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