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다

확진 143,749(+4,444), 사망 2,404(+93), 완치68,997(+636)

 

1. 퀘존시티 바랑가이Kamuning의 43 세대가 태풍 Enteng(장미) 홍수로 인한 피해로 대피소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들은 지금 각 텐트에서 생활합니다. 이재민은 팬더믹 상황에서 대피소에 머물게 되어서 아이들의 안전이 걱정된다고 합니다. UP대학은 대피소에서 여러가지 전염병의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재난국에서는 이재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고 기본 보건수칙이 준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지방 정부들은 이재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2. 대통령궁은 태국시민이 필리핀을 코로나의 땅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이해를 구한다고 전했습니다. 대통령 대변인은 이것이 태국 신문의 관점에서 보면 언론의 자유에 해당한다고 했습니다. 대변인과 달리 방콕의 필리핀 대사관은 심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동남아시아가 팬더믹 대처를 위해 함께 일하는 과정에서 이런 표현은 부적절하고 무의미하고 도움이 되지도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신문은 필리피노 선생들과 다른 필리핀 사람들이 태국으로 돌아오는 이야기를 하면서 코로나의 땅이란 표현을 썼습니다. 대사관은 돌아오는 필리피노들은 철저한 보건수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3. Caregiver로 일하던 여성이 자신이 코로나에 감염된 것이 확인된 후 보딩하우스에서 쫒겨나 길거리에서 잠을 자야 했습니다. 필리핀 적십자의 도움을 받기까지 수일을 밖에서 지냈습니다. 이 여성은 8월 2일에 확진 통보를 받자마자 집 주인 여성에게 알렸습니다. 그러자 집 주인이 그를 쫒아냈습니다. 쫒겨난 후 Makati의 Barangay Olympia 보건소를 찾아가 도움을 청했지만 문을 닫았다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자신들은 도움을 줄 수 없다면서 다른 연락처를 줬다고 합니다. 바탕가스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락다운으로 갈 수도 없었습니다. 이 간호사는 현재 퀘존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이에 마까띠 시장 Abigail Binay는 시 정부에 사건에 대한 즉각적인 조사를 명령했습니다. 지난 4월 8일 통과된 법에 따르면 의료인들이나 코로나 환자들에 대한 차별은 법으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첫 위반은 5,000페소 벌금 두번째 위반은 1년의 징역에 처해집니다. 

 

4. 팬더믹 기간동안 몇몇 선생님들이 텔레비젼 프로그램에서 9월 부터수업을 진행하게 될것입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오디션을 거쳐 27명의 선생님이 특별 고용되었습니다. 유치원에서 12학년까지의 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5. 308,859명이 지역사회 격리수칙 위반으로 체포되었습니다. 기간은 3월 17~8월 10일 기준입니다. 47%에게는 경고, 25%에게는 벌금, 28%는 구금되었습니다. 코로나와의 싸움에서 성공과 실패는 국민들의 협조에 달려있습니다. 정부가 정한 규칙들을 무시하고 위반하는 사례가 많을 수록 정부가 국민들을 보호하는 일이 더 어려워 질 것입니다. Eleazar 경찰 청장이 밝혔습니다. 

 

6. 교육부가 공립학교 건물을 코로나 격리장소로 사용하는 것을 동의했다고 대통령궁이 전했습니다. 학교 건물은 바랑가이 레벨의 격리시설로 이용되는데, 격리가 필요한 사람들이 구별된 자기 방이나 분리된 화장실이 없을 경우 수용됩니다. 

 

7. 두떼르떼 대통령은 러시아가 제공하는 백신을 자기가 처음으로 접종을 받아 임상실험하는데 목숨을 걸겠다고 대통령궁이 밝혔습니다. 지난 월요일 대통령은 러시아의 공급 제안을 받아들이고 자기는 공개적으로 처음으로 접종을 받겠다고 했습니다. 러시아는 개발한 백신을 Sputnik V라 명명하고 세계 최초의 코로나19 백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와 러시아는 이 백신에 대한 인증 절차 문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대변인은 이 백신이 아직은 필리핀 FDA 식품 의약품 안전청을 통과한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8. Oriental Mindoro의 Calapan City가 42명의 경찰이 확진되면서 8월 13일부터 2주간 MECQ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모두 시 격리시설에서 격리중입니다. 

 

9. 대통령궁은 사업장들에 대한 새로운 MECQ 규정들을 발표했습니다. 

Shuttle service provision for bigger companies

셔틀서비스 안에서 마스크및 안면가리개 벗기 금지

깐띤에서 식사 금지(도시락및 배달음식만 가능)

금연구역 금지. 개인흡연공간 및 부스에서만 허가. 

2인 이상의 미팅을 방에서 진행할 시 마스크및 안면가리개 필수

자주 손씻기와 해당구역의 방역

근로자 및 방문객 체온 점검

사업장마다 보건 책임자 임명

새로운 규정들을 직원에게 숙지

고용부, 보건부, 상업부 및 지방정부등은 더 자주 사업장을 방문 점검. 

 

10.러시아에서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에 대하여 필리핀 보건부는 올해 연말까지 사용이 가능할 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신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임상실험이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필리핀은 이 실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11. Cotabato 지역에서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인한 손실이 660만페소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7월이후 현재까지 1,322마리가 폐사시켰습니다. 지방정부는 폐사시키는 돼지 한마리당 5000페소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서류상 문제가 해결되면 즉시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발생지역 인근에 체크포인트를 설치하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돼지를 키우는 모든 농가는 돼지 혈액을 채취하여 데이터를 비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2. 이민국 직원중 코로나 확진자는 총 46명이 되었습니다. 9명은 완치되었고 37명은 정부가 준비한 격리시설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로인한 사망자는 아직 없습니다. 실제 병원에 입원한 환자는 1명입니다. 마닐라 본원에 대한 방역과 직원들 역학조사를 실시중입니다. 그외 공항 이민국직원들에 대한 역학조사도 진행합니다. 이민국 직원들의 확진에도 불구하고 이민국 업무는 지속됩니다. MECQ로 인해 제한된 상태로만 운영중입니다. 

 

13. 미국정부는 필리핀의 생물다양성 보존과 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약 11억페소를 출자했습니다. 

 

14. 내무부 DILG는 2차 재난지원금 배부처에 경찰을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기 위해서입니다. 파사이 시티 등에서는 수급자들이 전날 밤부터 줄을 서면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15. 보건부는 안면가리개의 가격이 개당 50페소를 넘지않게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보건부 차관은 대통령 대변인 Duque의 최종 결정을 알지는 못하지만 판매가가 50페소를 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했습니다. 

 

16. 노동부 장관 Silvestre Bello III는 작업장에서 근로자들도 8월 15일부터는 안면가리개 착용을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용주가 이를 구매해 나눠줘야 합니다. 안면가리개를 하지 않은 근로자는 작업에 참가할 수 없고 행정적 처분을 받게 되지만 작업장 자체의 폐쇄는 없습니다. 벌금은 가능하지만 폐쇄는 없습니다. 

 

17. 필리핀 경찰청은 지역사회 격리기간 중에 범죄발생이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감소가 약 55%입니다. 그러나 가정내 폭력이나 성폭행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은 사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면서 피해자들이 당당히 나서서 밝혀달라고 권고했고 각 경찰서에는 여성과 아동 보호 데스크를 설치했습니다.

 

'필리핀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뉴스 | 2020.08.15  (0) 2020.08.17
필리핀 뉴스 | 2020.08.13  (0) 2020.08.15
필리핀 뉴스 | 2020.08.11  (0) 2020.08.11
필리핀 뉴스 | 2020.08.06  (0) 2020.08.06
필리핀 뉴스 | 2020.08.05  (0) 2020.08.0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