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다

 

 

 유튜버 카걸과 피터 온갖 거짓말과 허세.. 허언증의 결말

초반부터 굉장한 화제 몰이를 하면서 관심을 받던 유튜버인 '카걸'과 그리고 그의 남편 '피터'가 있습니다. 엄청난 부자 행세(?)를 하면서 초 상류층이 즐기는 라이프를 소개하는 것으로도 유명했는데요. 그로 인해서 굉장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그 화려했던 화제들은 뒤로 하고, 현재는 사과문을 게시하고, 동영상을 모두 내린 상황인데요, 재미있게도 많은 의혹이 퍼지자 2020년 8월 9일에는 신규 영상에서는 댓글을 막고 영상을 올릴 정도로 절실하게 업로드를 하기까지 하였는데, 8월 12일 11시쯤에 사과문을 올리고 모든 영상을 삭제하였습니다.

유튜버 카걸-유튜브 메인화면

 

그에 대해서는 함께, 많은 의혹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혹1, 제주 맥주에 전 재산을 투자한 대주주겸 오너??

유튜버 카걸-맥주회사 대주주설

카걸은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서 자신의 전 재산을 투자한 사업이 바로 제주 맥주라고 표현을 하였는데요, 사실 관계를 확인해보니, 투자를 하긴 했지만, 오너는 분명히 '문혁기 님' 이라는 다른 사람이 있었고,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소액 투자를 한 한명의 '소액 투자자' 였을 뿐입니다.

 

의혹이 거세지자 카걸이 해명하길

'클라우드 펀딩을 해서 투자한 것이 맞고, 소규모 투자임에도 불구하고 '주주님' 이라고 컵에다가 이름도 넣어주고 그랬기 때문에 '들뜬' 기분에 농담삼아서 그렇게 얘기해서 오해의 소지를 불러 일으켜 죄송하다' 

라고 사과문에 글을 남겼습니다.

 

이를 통해 보면은 상당히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초 갑부라던지, 다른 영역에 있는 사람이라던지 하는 말을 즐기면서 살았던 것 같습니다. 꼭 말로만 하면은 뭐든지 살 수 있는 것 처럼요.

 

이에 부추기듯 '맥주가 좋아서 맥주회사를 사버리는 클라스~' 이런 댓글에 하트를 따로 눌러주던지 해서 논란을 되려 부추겼다.

 

 

의혹2, 테슬라 초기 지분 1% 투자설

유튜버 카걸-유퀴즈온더블럭 출연

카걸은 영상 초기에 엄청나게 사람들이 재력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자 구독자 10만명이 되면서 구독자 이벤트겸 Q&A의 시간을 갖고 그간 궁금한 점에 대해서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을 해 나갔는데요, 그때 사람들이 가장 질문을 많이 했던 '테슬라 1% 주식 보유설' 입니다.

 

그간 영상에서 간간히 테슬라에 대해서 언급해온 카걸의 남편인 '피터'는 영상에서 '테슬라가 옆집에 살았기 때문에 투자해보면 어떻겠냐?' 라고 제안을 줘서 시승을 해본뒤에 초기 투자를 진행해온 것을 밝힌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재밌게도 카걸의 남편인 피터의 집은 미국 동부에 있는 학교였고 차량으로 48시간이나 이동해야 하나는 먼 거리를 보여주고 있었고 투자 시기와 나이, 모든 것이 문제가 되자, 카걸의 남편인 피터의 해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매수설은 자신들이 언급한적이 없다. 인터넷은 과장되었고, 방송 촬영을 했던 '유퀴즈 온더 블럭' 에서 실제는 대학 등록금 정도 투자를 하였다.'

그리고 테슬라가 옆집에 어떻게 있을수 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테슬라 본사는 캘리포니아 San Carlos에 위치하였지만, 대학 재학중에 그곳에 머물며 인턴쉽을 하였다.'

라고 해명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은 가장 카걸에 대해서 가장 큰 화두거리였던 '어떻게 이렇게 미친 부자가 되었나'에 대한 가장 큰 화잿거리였는데요,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일찍 투자 했다고 해도 남편의 나이는 고등학생으로 투자가 힘든 나이고, 이미 투자할 시기라고 해도 초기 투자가 아닌 이미 주당 주가가 '100달러' 이상을 호가를 쳐버린 상황이였으니 말입니다.

그와중에 본인들은 사람들의 그런 반응들도 즐기면서 말이죠.

 

 

의혹3, 탑기어 코리아 CEO설

항간에는 너무 부자기 때문에 탑기어 코리아의 CEO가 아니냐는 소문까지 나돌았을 정도였는데요, 물론 이것 역시 CEO는 따로 있었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유튜버 '구제역'이 밝힌바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버 '구제역' - 카걸편

'이에 대해서 자신은 한번도 탑기어 코리아의 총 제작 책임 프로듀서라고 타이틀을 사칭하고 다닌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서는 사실은 그냥 '외주 프로듀서 담당 PD'인 것으로 알려져서 적지 않은 파문이 있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그 많은 슈퍼카 리뷰를 하면서 '탑 기어 코리아'의 타이틀을 사용해서 자신의 일도 하러 갈겸 자신의 유튜브 페이지 '카걸'의 유튜브 콘텐츠도 함께 촬영을 하게 된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탑 기어 코리아 측에서는 카걸을 고소할 예정으로 알려졌고, 이에 대해서 카걸은 모든 영상을 내린 상황입니다. 일단은 이렇게 되면은 '업무상 배임'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버 카걸-탑기어코리아 사칭한적 없다
링크드인의 '피터'의 프로필 화면

재미있게도 카걸의 남편인 피터의 링크드인 화면에 보면은 총 책임 프로듀서로 타이틀을 사용한적이 없다고 밝혔는데, 너무 떳떳하게 BBC 탑 기어 코리아라는 직함까지 박아 넣었습니다.

이정도면 부창부수라고 내외가 허언증에 거짓말로 중독이 된 것 같네요.

 

 

의혹4. 맥라렌 딸의 공장 투어 및 공작 파티 초대 및 사무실

위에서 언급했다 시피, 탑 기어 코리아의 피디를 사칭하고, 또 유명 유튜버 행세를 하면은 못할것이 없겠죠.. 하지만, 맥라렌 딸에 대한거는 그냥 요청하면은 그 분이 나와서 투어 해준다고 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유튜브에서 맥라렌 딸에 대한 이름을 치게 되면, 많은 영상들이 나와서 이에 대한 의견에 힘을 실어 줍니다.

 

그리고 공작 파티에 대해서는 누구나 돈을 내면은 참여 가능한 '지역 축제' 정도의 파티 라고 합니다.

유튜버 카걸-사무실인척

그리고 사무실이라고 언급한 영상도 그냥 슈퍼카 판매 회사의 진짜 사무실이고 '자신의 사무실이 아님'

이에 대해서는 이쪽에서도 차를 팔아야 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하기 위해서 카걸과 남편인 피터를 활용하였는데, 인플루언서 홍보정도의 느낌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그 외에도 페라리 디자이너가 그린 그림을 파느니 뭐니 굉장히 많은 의혹이 있는데요, 그 외적으로는 어차피 다 필요 이상으로 알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정도만의 의혹으로도 어떻게 20만 유튜버가 이렇게 한번에 유튜브를 접게 만드는지 보게 되는 또 하나의 큰 사건으로 남게될 굉장히 큰 일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은 유명 유튜버가 되고 싶어서 '부자 행세'를 한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고 싶어서' 부자 행세를 한 유튜버의 말로를 보게 된 것 같아서 씁쓸하기도 합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은 적당히 돈있는 중산층 정도는 됐을텐데 이제는 극 부자가 되고 싶어서 안달난 중산층 찌질이 정도로 남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당장 큰 돈을 번다고 해도 이렇게 큰 일에 휘말려서 소송을 당하게 된다면.. 그 뒤에는 아무런 의미도 없어지겠죠..?

 

아직까지는 닫히지 않은 그들의 인스타그램.. 2020년 8월 13일 6시 50분

 

CARGIRL님의 Instagram 사진: “⁣⁣ ⁣⁣방금 전 로터스의 새로운 하이퍼카 EVIJA 런칭쇼가 런던에서 �

좋아요 304개, 댓글 11개 - Instagram의 CARGIRL(@cargirlmedia)님: "⁣⁣ ⁣⁣방금 전 로터스의 새로운 하이퍼카 EVIJA 런칭쇼가 런던에서 열렸습니다! (가격은 약 30억원 정도 하더라고요 :)⠀ ⠀ #자동차좋아

www.instagram.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